🎤 래퍼 디아크, 대마초 혐의로 체포…소속사는 “음성 반응, 혐의 부인”
1. 디아크 대마초 혐의 체포, 경찰 조사 진행 중
목포경찰서, 대마 유통 및 흡입 혐의로 체포
래퍼 디아크(본명 김우림)이 대마초 유통 및 흡입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목포경찰서가 지난 27일 디아크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으며, 현재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조사 중입니다. 디아크는 대마초를 직접 흡입하거나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으나, 현재까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속사 “간이시약 검사 결과 음성…정밀검사 대기 중”
디아크 소속사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경찰의 간이시약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는 “정확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성급한 판단을 자제해달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2. 디아크는 누구인가? ‘쇼미더머니’ 출신 조선족 래퍼
래퍼 디아크 프로필-중국 연변 출신, 힙합 서바이벌로 얼굴 알려
디아크는 2004년 중국 연변 조선족 자치주 연길시 출신으로, 10대 시절부터 한국에서 래퍼로 활동해왔습니다. 그는 Mnet의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 ‘쇼미더머니9’, ‘고등래퍼4’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특히 ‘고등래퍼4’에서는 최종 3위를 기록하며 음악성과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사생활 논란과 소속사 이적 이력
한편, 디아크는 과거 미성년자 시절 사생활 논*으로 구설에 오른 적이 있습니다. 이후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P NATION)과 전속계약을 맺었으나, 약 1년 만에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2022년에는 가수 설운도의 딸 이승아와의 열애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디아크는 만 18세 미성년자였으며,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8살로 알려졌습니다.
현재는 신생 매니지먼트사 GOD'S PLAN(가즈플랜) 소속으로 활동 중입니다.



